
다양한 내과계 질환을 진료하고
관리하는 클리닉

기능성 소화 불량증(혹은 신경성 소화 불량증)은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위장 질환으로서 음식물 섭취 후, 상복부 중앙 통증, 거북한 느낌 또는 더부룩한 것이 12주이상 경험하거나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경우 증상은 있지만 내시경 검사에서는 이상 병변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따라서 기능성 소화 불량증으로 의심될 경우 우선 전문의 진찰 후 약 처방을 받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 습관은 기능성 소화 불량증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사 후 복부 통증이 반복된다.
복부 팽만감 등 불편감이 12주 이상 지속된다.

소화성 위궤양의 특징으로 공복 시에 속이 쓰리며, 잠을 자다가 복통으로 잠에서 깨게 되는 증상이 있는데 우유를 마시거나, 음식물을 섭취하면 통증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공복에 속이 쓰리다.
숙면 중에도 통증이 시작된다.

급성 위염은 위벽을 보호하는 인자가 약해진 상태에서 과다한 위산이 분비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급 만성 위염은 속이 매스껍고, 구토증상이 일어나는데, 이때 약물을 복용하면 비교적 빠르게 치유됩니다.
과다하게 위산이 분비된다.
급성이나 만성의 경우에 속이 메스껍고 구토증상이 일어난다.

위 식도 역류 질환은 위나 십이지장의 위산이 섞인 내용물이 식도로 올라와 염증이 발생한 상태를 말하며, 역류성 식도염은 염증을 동반한 미란, 궤양 등의 식도 점막 손상을 말합니다.일반적으로 위 식도역류질환은 치료에 대한 반응이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질병의 특성상 재발하기 쉽고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기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평생 재발과 치유를 반복하는 질병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신트림이 나고 위가 쓰라린다.
염증을 동반한 식도의 통증이 생길 수 있다.

구조적인 이상이나 염증, 감염 없이도 복통이나 복부 불편감이 반복되며, 설사나 변비 같은 배변 이상이 동반되는 만성 기능성 장 질환입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식이요법과 약물치료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잦은 복통/복부 불편감이 느껴진다.
배변하고 나면 통증이 줄어든다.
*주말 및 공휴일 점심시간 없이 진료
방문 전 예약 주시면 기다리시는 불편함을
최소화하여 쾌적한 진료 받으실 수 있습니다.